요즘 이슈가 되는 번호 1533-0614, 우리카드에서 신규카드가 정상 개설되었다고 문자 받으신 분들 많으시죠?
금융기관, 공공기관, 그 외 여러 고객센터 번호로 많은 문자와 전화를 받다보니, 정확히 확인하지 않으면 보이스피싱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15330614 어떤 번호인지 확인하시고 보이스피싱에 대처하고, 예방하셔야 합니다.
1533-0614 이번호는 우리카드사가 아닙니다. 더콜에서 검색해 보니 '우리카드 허위 카드 발급 사기 스미싱'이라고 나오네요. 댓글을 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문자 받으시고, 신고한 내역이 나옵니다.
이러한 스미싱들은 일상에서 정말 자연스럽게 접근하여, 많은 분들이 피해를 줄 수 있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문자는 절대 클릭하거나 연락하지 마시고, 먼저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미싱은 '문자메세지'를 통한 피싱 공격 방식입니다. 스미싱에 속아 링크를 클릭하면 악성코드에 감염되거나,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가 유출되어 금전적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은 일단 문자 보고 놀라셔서 전화하지 않도록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스미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발신번호, 문구, 링크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합니다. 내용이 낯선 경우 클릭하지 마시고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 온 문자라면 직접 해당 기관에 연락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보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관리하고, 의심스러운 문자를 받았을 때 주변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여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9955, 1599-9955
만약 스미싱 피해를 당했다면, 즉시 해당 은행에 연락하여 계좌를 동결하고 경찰에 피해 사실을 신고합니다. 또 통신사에 연락해 스미싱 피해를 보고하고, 스팸문자 차단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내용 소액결제 피해 발생 시,
-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최근 모바일 결제 내역 확인
- 모바일 결제 피해 확인 후 의심되는 스미싱 문자 캡처
- 통신사 고객센터에 스미싱 피해 신고 및 소액결제확인서 발급
-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하여 소액결제확인서와 함께 피해신고 후 사건사고 사실확인원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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